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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kigunStudio3 | 블로그: holoseit에 써 먹을 글꼴 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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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kigunStudio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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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oseit에 써 먹을 글꼴 모듈

2004/10/22 PM 10:15 | 개발 | 0 comments | 0 trackbacks | AllBlog: vote, to pocket

비트맵 글꼴을 간편하게 처리하기 위해서 bitmapfont 모듈을 만들고 있다. 저작권 문제로 곧 사라질 onesize.ttf 대신에 그 글꼴을 캡춰해서 비트맵 형태로 만들어 쓸 생각이었는데, 어찌 하다 보니까 심각하게 확장되어서 pygame용 모듈이 만들어지고 있다. (..) 뭔가 문제가 있는데... 에구...

이미지 하나로 가변폭 글꼴까지 처리하려 하니까 별 짓을 다 하고 있다. bitmapfont에 쓰이는 글꼴 이미지는 8비트 그레이스케일 이미지인데, 이미지의 첫 줄은 일명 pixelstream-_-으로 글꼴 데이터를 1바이트당 1픽셀씩 대응해서 가지고 있다. -_-;;; 아.. 내가 생각해도 좀 ㅂㅌ같은 아이디어인데 아무튼 이 방법을 쓰면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 되고 단점이라면 만들기 졸라 골때린다는 거... 쩝쩝.

다 만들고 pygame code repository에 한 번 내 볼까 생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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