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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맥 비주얼화 완벽 패치
2004/10/29 AM 12:59 | 개발/역공학 | 4 comments | 0 trackbacks | AllBlog: vote, to pocket
http://pandora.sapzil.info/dev/djmaxpatch/djmaxpatch.zip (폭파했음 -_-)
테오이에 자세한 설명을 써 놓았으니 필요하신 분께서는 쓰시는 것도 괜찮을 듯... 음. 오늘 밤 새실 분 많겠구나.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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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토끼군 (2004/10/29 PM 09:57)
XIP1 포맷은 헤더, 데이터, 그리고 인덱스로 이루어져 있는데, 데이터에 대한 해쉬는 따로 인덱스에 저장해서 이중으로 체크하긴 합니다만... 인덱스는 체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했습니다. 사실 제 생각에는 아예 프로그램 자체에 각각의 파일에 대한 crc 체크 루틴을 만들어야 했다고 생각하고요. (어차피 문제의 해쉬 알고리즘도 다 풀었으니 저야 상관 없지만;)
Comment: icedac (2004/10/30 AM 01:09)
클라이언트에 존재하는 데이터를 믿긴 힘드니, 사실 접속해서 직접 뭔가 클라이언트 데이터를 체크할 정보를 받아야죠. 실행파일에 crc정보를 두는것도 한가지 쉬운 방법이죠.
물론, 주고받는 데이터를 가로챈다던가 실행파일의 정보를 변경할 수 있으니, 근본적으로 완벽하게 서버에서 클라이언트가 정말 올바른 정보를 가졌는가를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_ -;
Comment: 토끼군 (2004/10/30 AM 10:37)
그렇죠 -_-;;;; 결국 실력만 있다면 모든 게 가능합니다. (전 실력이 없어서 orz)
헛소리: 이 프로그램은 나중에 발생할 법적인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 (넷마블 약관 11조 10항에 간접적으로 위배될 겁니다. 아마도.) 디맥 bga 패치로 몇몇 곡들의 bga가 삭제되었음을 확인하고 12시간 이내에 삭제하겠습니다.
Comment: icedac (2004/10/29 PM 07:25)
근데 보통 온라인게임에서는 데이터파일이 바뀌었나 안바뀌었나 crc체크정도는 하는데 dm은 안한모양이군요...-_ -; 물론 완벽하게 클라이언트사이드의 데이터변경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 귀찮게 만들기는 쉬운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