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ict Standards: Non-static method Soojung::addReferer() should not be called statically in /home/lifthrasiir/sites/sapzil.info/soojung/settings.php on line 79

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lifthrasiir/sites/sapzil.info/soojung/settings.php:79) in /home/lifthrasiir/sites/sapzil.info/soojung/classes/Counter.class.php on line 63

Strict Standards: Non-static method Entry::getEntry() should not be called statically in /home/lifthrasiir/sites/sapzil.info/soojung/entry.php on line 51

Strict Standards: Non-static method Soojung::entryIdToFilename() should not be called statically in /home/lifthrasiir/sites/sapzil.info/soojung/classes/Entry.class.php on line 182

Strict Standards: Non-static method Soojung::queryFilenameMatch() should not be called statically in /home/lifthrasiir/sites/sapzil.info/soojung/classes/Soojung.class.php on line 55
TokigunStudio3 | 블로그: Idle RPG

내용으로 바로 넘어 가기


TokigunStudio3

228 / 3282   


더 이상 이 블로그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새 블로그로 가 주세요.

Idle RPG

2005/05/05 PM 11:54 | 일상/재밌는 것들 | 5 comments | 1 trackbacks | AllBlog: vote, to pocket

IRC를 사용한 재밌는 물건들이 여러 가지 있는데 그 중 하나로 Idle RPG라는 것이 있다. 이건 말 그대로 한 채널을 잡아 놓고 하는 게임-_-인데, 특이한 것은 이름이 말해 주듯이 채널에서 아무 짓도 안 하고 쥐죽은듯이 잠수만 하면 지가 알아서 렙업도 하고 전투도 하고 아이템도 먹고 (..) 그런다.

세라비 옹이 지금 HanIRC에서 돌리고 있는데, 혹시 궁금하시면 #idlerpg 채널에 가시면 되겠다. 참고로 내 캐릭터 정보는 여기서 볼 수 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레벨 12임)

TrackBack URL: http://sapzil.info/soojung/trackback.php?blogid=594

Trackback: The Last Mind.. (2005/05/07 AM 04:41)

Idle RPG

MMORPG는 이미 우리나라에 보편화된 게임 문화다. 일주일에 수십 시간씩 투자해서 레벨업을 하곤 한다. 물론, MMORPG 마다 세계관이며 스토리도 다르고, 캐릭터 스타일도, 추구하는 게임성도 다르겠지만, 공통점 중의 하나는, 뭔가를 열심히 해야한다는 것이다. Idle RPG는 IRC 기반의 RPG로, 아무 것도 하지 \"않아야\"하는 RPG다. Idle RPG의...

Comment: 신현석 (2005/05/06 AM 09:11)

잠수 시간이 길면 레벨이 높은 건가요?

Comment: 토끼군 (2005/05/06 AM 11:01)

신현석: 대충 그렇습니다. 하지만 랜덤하게 일어 나는 전투나 퀘스트(-_-) 등등 때문에 똑같은 시간을 잠수했어도 시간에 이득을 보거나 할 수도 있지요.

Comment: 치묘 (2005/05/06 PM 04:58)

참 체널안에 대화가 없고 무미건조 한 것이 (....)
아무래도 대화용 체널을 하나 만들어야 할 듯;

Comment: 토끼군 (2005/05/06 PM 07:21)

치묘: 원래 목표가 말 안 하는 거라서 (.....)

Comment: 치묘 (2005/05/06 PM 07:41)

그래도 답답하다는 (...)

Copyright (c) 1995-2005, Kang Seonghoon (Tokigun).